이용약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블루크리스탈 컴퍼니(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알레 및 알레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알레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본 약관은 유무선 PC통신,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alle.co.kr 외 “회사”에서 공지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체로써 기타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웹 등을 포함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알레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알레”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알레”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알레”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유료 서비스“이라 함은 ”알레"가 제공하는 전세버스의 예약 등 기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 및 제반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콘텐츠”라함은 “알레”, 에디터 또는 회원이 동영상, 이미지, 음원, 텍스트 등을 편집하여 “알레”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업로드 할 목적으로 제작되는 창작물을 의미합니다.

7. “에디터”라함은 “알레”와 고용계약, 업무위탁계약 또는 업무제휴계약 등을 체결하여 “서비스”에 업로드 할 목적으로 “콘텐츠”를 제작 및 공급하는 개인 또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 “서비스”에 업로드 된 “콘텐츠” 및 “콘텐츠”를 구성하는 각종 파일과 링크, “회원”들의 댓글 등을 포함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알레”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2. “알레”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알레”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재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알레“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알레”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알레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알레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알레”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알레”에 송신하여 “알레”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알레”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알레”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알레”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알레”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알레”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알레”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알레”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알레”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알레”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알레”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알레”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8. “알레”는 “회원”에 대하여“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알레”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레”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알레”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알레”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알레”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알레”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알레”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알레”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알레” 및 “알레”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알레”에 통지하고 “알레”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알레”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알레”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알레”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알레”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로 할 수 있습니다.

2. “알레”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의 게시판에 게시 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 조 (“알레”의 의무)

1. “알레”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알레”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알레”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알레”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알레”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알레”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알레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이 약관 및 알레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원”은 상품의 구매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알레,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전자결제대행 또는 중개서비스 사업자 판매자회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상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알레”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는 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알레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사이트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회원은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상품을 구매하여야 하며 알레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금지행위)

1.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알레”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내용을 등록하여 알레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알레”가 게시하는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알레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알레”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5) “알레”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알레”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알레”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알레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제공 서비스

2) 게시판형 서비스

3)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에 관한 서비스

4) 기타 “알레”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알레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5) 기타 “알레”가 정하는 업무

2. 알레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고객문의와 같은 질의응답 서비스는 “서비스”에서 지정하는 시간 내에서 답변할 수 있습니다.

4. “알레”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알레”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알레”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알레”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알레”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 등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알레”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알레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알레”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5. “알레”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6. 전항의 경우 “알레”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알레”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알레”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알레”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알레”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알레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알레"가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경우 "게시물"에 대한 게시자를 반드시 명시해야 합니다. 단, 게시자를 알 수 없는 익명 게시물 등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알레”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알레”와 상품구매 및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회원이 “알레”에 게시된 정보를 사용으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접근한 게시물에 관한 모든 법적 책임으로부터 알레를 면책하여야 하며, “알레”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게시물에 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알레”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알레”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알레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알레”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이메일 : alle@bluekrystalcompany.com

제 17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알레”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알레”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알레”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캐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의 해지를 위해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알레”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9 조 (책임제한)

1. “알레”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알레”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알레”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알레”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알레”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특별규정)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및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