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청송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풍경은 정말 아름다워요
2024년 11월 17일 (일)오전 6시 50분
사당역 6번 출구(출발) > 신갈 간이정류장 (경유)
본 일정은 탐방로/도로 통제시, 행선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행선지는 여러 변수를 고려하여 알레팀에서 선정, 변경 됩니다.
주왕산은 12번째로 국립공원에 지정된 산입니다. 면적으로는 가장 작은 국립공원이지만 주왕산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지질 환경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아 왔어요.
약 7천만년 전 여러번의 화산 폭발로 용암이 굳어져 오늘날의 주왕산이 만들어 졌습니다. 국내 8곳의 국가지질공원 중 하나이며, 2017년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으로 등재 되었어요.
대전사에 들어서면 절 뒤로 3개의 암봉이 우뚝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돌로 만든 병풍처럼 멋진 암벽입니다. 이와 같은 기암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총 11km (5시간)
약 3.2km / 1시간 50분 [보통]
상의주차장부터 대전사까지는 평지 구간입니다. 이 구간에는 상가 지역도 있어요. 대전사에서 바라보는 주왕산의 모습은 오늘 하이킹 기대를 높여줄거예요. 주봉까지 오르막을 올라야 하지만 엄청나게 힘든 구간은 아닙니다. 천천히 오르다보면 곧 주봉에 다다르게 될거예요.약 2.5km / 1시간 20분 [보통]
이 구간은 업다운이 반복되는 숲을 내려가게 됩니다. 칼등고개라는 이름처럼 꽤 가파른 하산 구간이 있고 습도가 높을 경우 미끄럽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후리메기삼거리까지 내려 왔다면 오늘 코스의 힘든 구간은 모두 끝난 셈이에요. 이제 폭포와 협곡을 관람하며 하이킹을 마무리하면 됩니다.약 5.3km / 1시간 50분 [쉬움]
주왕산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구간이에요. 주왕산만이 가지고 있는 풍경과 매력은 이 협곡 구간에 있습니다. 하산시 갈림길에서 용연폭포를 보고 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 구간은 편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협곡 구석구석 다 보면서 내려와도 충분히 속도가 날거예요.이 조건에 미흡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난이도를 한단계 상향해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을 업데이트하면 더 편리한 환경에서
알레를 이용할 수 있어요.
* 출발시간 변경 안내 : 목적지 도착시간이 예정보다 10분 이상 변동이 있을 경우, 그에 맞춰 출발시간이 조정됩니다. (카카오 알림톡 공지)